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거북이 꿈 해몽 60가지

by jaguar123 2022. 11. 18.

 

꿈속의 거북이는 또한 당신이 일, 책임, 심지어 사람을 무시하거나 피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또한 당신이 기대했던 즐거운 사건의 갑작스러운 발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북이 꿈 해몽
거북이 꿈 해몽

 

거북이 꿈 해몽 60가지

 

1. 거북이가 물속에 있는 꿈

바다 또는 바다와 같은 수역에서 거북이를 꿈꿨습니까? 계속 진행하기 전에 바다가 얼마나 깊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여기서 수역의 깊이와 광활함은 여러분이 탐험하기를 기다리는 기회를 상징합니다.

반면에 물 속의 거북이는 당신의 억눌린 감정과 감정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2. 헤엄치는 거북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결국에는 다시 행복한 날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3. 거북이가 천천히 헤엄치는 꿈

거북이가 물속에서 천천히 헤엄치는 꿈을 꾸는 것은 깨어 있는 삶에 있는 축복을 상징합니다.

4. 진흙탕에서 헤엄치는 거북이 꿈

물의 상태에서 알 수 있듯이 꿈의 줄거리는 징조입니다. 곧 몇 가지 막힘에 직면해야 할 수도 있고 이를 극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5. 거북이와 함께 수영하는 꿈

 

꿈에서 거북이와 함께 수영하는 것은 길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가 유망해 보인다는 신호입니다.

6. 거북이 햇볕을 쬐는 꿈

균형 잡힌 삶을 상징합니다. 여러 장애물과 합병증을 겪은 후 마침내 육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균형 잡힌 삶을 얻었습니다.

7. 거북이가 바다를 향해 기어가는 꿈

아무 데도 가지 않을 것 같은 과거의 문제와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뒤로하고 새로 시작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직장이나 직위의 변화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승진 편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너무 흥분하지 마십시오. 그 변화는 또한 나쁜 것에서 더 나쁜 것으로 가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8. 거북이가 천천히 움직이는 꿈

삶의 속도를 늦춰야 한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연애 관계를 서두르고 있다면 꿈은 당신에게 시간을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그것은 또한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멀어지게 만드는 당신의 무모한 행동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서 문제를 처리해도 괜찮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9. 거북이 알의 꿈

책임감에 휩싸여 있습니까? 이 경우 꿈은 당신이 어떤 일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진정제를 복용할 것을 암시합니다.

평균적으로 거북이 알이 새끼로 부화하는 데는 약 2개월이 걸립니다. 따라서 서두르지 말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꿈의 줄거리는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거북이 알에 관한 꿈은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이 중요한 지점에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으며 다음 조치를 취하기 전에 극도로 조심해야 합니다. 분명하지 않은 몇 가지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그들이 더 나은 삶을 위한 돌파구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계란은 깨지기 쉽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조심스럽게 밟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골든 티켓을 버릴 수도 있습니다.

 

10. 거북이가 당신을 향해 다가오는 꿈

 

에서 당신을 향해 다가오는 거북이는 징조입니다. 무모하게 행동했습니까? 그렇게 생각한다면 더 늦기 전에 자신의 태도를 스스로 분석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경솔함으로 인해 곤경에 빠지거나 사람들과의 관계를 끝낼 수도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까운 사람이 어떤 이유로 당신을 위협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꿈의 시나리오는 현명한 결정을 내리기를 원합니다. 그/그녀를 다치게 하지 않고 상황을 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십시오.

 

 

11. 거북이가 도망가는 꿈

관계의 끝을 상징합니다. 이별은 파트너, 친구 또는 지인과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구와 함께 있든 불행한 사건은 당신의 감정 상태에 영향을 미치고 당신을 길을 잃고 무력하게 느끼게 할 것입니다.

적대적인 행동과 기질 때문에 자신을 어려운 상황에 빠뜨리는 것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12. 거북이가 해변에 있는 꿈

새로운 시작과 발전을 나타냅니다. 거북이는 해변에서 번식합니다. 이상하지만 그들은 해변과 그들이 번식하는 장소를 기억할 만큼 똑똑합니다. 꿈의 시나리오는 주변에 다른 사람들이 재능을 인정하지 않는 지적인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또한 당신의 성격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성공과 성취를 질투하고 분노하고 좌절하는 사람입니까?

그렇다면 꿈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관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것처럼 당신이 자신을 변화시키기를 원합니다.

13. 거북이가 땅이나 모래 위를 기어 다니는 꿈

거북은 육지와 물에서 모두 생존할 수 있지만 건조한 땅보다 수역에 더 잘 적응합니다. 따라서 거북이가 땅이나 모래 위를 무기력하게 기어가는 꿈을 꾸는 것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몇 가지 개선 사항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꿈의 시나리오를 구체적으로 해독하려면 생물이 기어가는 것을 본 환경을 기억하십시오.

예를 들어 밀폐된 상자에서 거북이가 움직이거나 움직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꿈을 꾸었다면 잠재력을 탐색하는 것을 제한하는 속박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 환경과 광경을 회상하고 점을 연결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무색의 단조로운 삶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활기를 되찾으려면 친구와 어울리거나 취미를 가져보세요.

14. 모래 위에 평평하게 누워있는 거북이 꿈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꿈은 당신이 완벽한 순간을 기다리며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꿈의 시나리오는 달을 기다리면서 별을 놓지 말라고 일깨워줍니다.

15. 달리는 거북이 꿈

 

거북이가 달리는 꿈의 시나리오는 당신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문제와 관련하여 속도를 높일 필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16. 거북이가 동굴 같은 곳에 숨어 있는 꿈

동굴이나 다른 곳에 거북이가 숨어 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자신의 경력과 목표에 집중하기 위해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 시기에 당신의 우선순위는 당신의 경력과 내면의 평화이며, 필요에 따라 당신은 동료들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킨 것 같습니다.

꿈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오해하고 미치광이로 생각할 것입니다. 꿈의 사건은 당신이 그들의 비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당신의 임무를 계속 수행할 것을 암시합니다.

17. 거북이가 직립 보행하는 꿈

직립 보행하는 거북이는 관계든 사명이든 천천히 일을 처리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속도를 줄여야 하는 영역을 감지하기 위해 거북이가 걷고 있는 위치를 기록해 둡니다.

18. 거북이가 등을 대고 누워있는 꿈

움직일 수 없는 등에 업힌 거북이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아는 사람이 곤경에 처하면 주저하지 말고 도움의 손길을 내미십시오.

 

마찬가지로 자신이 괴로워하는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꺼려하지 말고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19. 싸우는 두 거북이의 꿈

여기에서 두 거북이는 어떤 문제에 대한 당신의 상충되는 감정과 논리를 나타냅니다.


20. 거북이를 만지는 꿈

 

곧 당신은 전에 경험하지 못한 아름다운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황홀감을 느끼기 전에 다른 해석도 고려하십시오. 당신은 어떤 문제에 대해 편협한 생각을 갖고 있습니까? 꿈은 당신이 어떤 측면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바꿀 필요가 있음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이 꿈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은 활동 부족으로 인해 건강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된다는 것입니다.

 

 

21.  거북이를 안는 꿈

좋은 꿈이며 사람들에 대한 편견 없는 태도를 보여줍니다. 꿈의 풍경은 당신에 비해 문자 그대로 불리한 사람과 곧 우정을 쌓게 될 것임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관계에 영향을 미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며 당신이 동등하게 대하는 방식으로 그 사람을 계속 대할 것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 신중함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꿈은 또한 처리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서두르지 말고 결론을 내리기 전에 시간을 갖고 충분히 생각하십시오.

22. 거북이의 길을 막는 꿈

꿈에서 거북이의 길을 막는 것은 성공의 선구자입니다. 

23. 거북이를 타는 꿈

아마도 당신은 당신이 끊임없이 걱정하고 불안하기 때문에 등에 어떤 짐이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 해석이 현재 상태와 관련이 있다면 꿈의 줄거리는 현재를 즐기고 미래가 현재를 망치지 않도록 제안합니다.

꿈에서 거북이를 타는 것은 깨어 있는 삶에서 몇 가지 사건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서두르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아니기 때문에 잘 지내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4. 거북이 옷을 입는 꿈

더 운이 좋을 수 있습니까? 당신이 인생에서 추구해 온 것이 무엇이든 마침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무한한 성공을 향한 처음 몇 걸음을 내디뎠기 때문에 계속 노력하십시오.

25. 현관문에 있는 거북이의 꿈

 

전 애인과의 화해를 기대하고 있었나요? 꿈은 당신이 원했던 것을 마침내 얻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꿈에 따르면, 당신의 전 애은 당신의 사랑을 다시 되찾기 위해 가고 있습니다.

26. 거북이와 대화하는 꿈

꿈에서 거북이와 대화하는 것은 잠재의식이 전달하려는 강력한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당신 외에는 아무도 이 꿈의 플롯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거북이와 이야기했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가능하다면 그 꿈의 각 측면을 기억하고 그것이 현재의 삶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기서 말하는 거북이는 지혜를 뜻하는 말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므로 단어별로 이루어진 대화를 기억하십시오.

27. 거북이가 되어 토끼와 경주하는 자신의 꿈

이 꿈의 줄거리가 우화를 생각나게 합니까? 그러면 그것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귀하의 직업 생활을 살펴보고 경쟁자가 거의 정점에 도달한 동안 귀하가 뒤처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이것이 관련이 있다면, 당신은 좌절하고 당신의 프로세스와 당신의 경쟁자처럼 탁월하지 못한 무능력을 비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야기 속의 거북이가 단호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처럼 당신도 목표를 고수해야 합니다.

끈기 있고 끈기 있게 행동한다면, 당신보다 훨씬 앞서 있는 라이벌을 이길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꿈속의 거북이는 뜻밖의 승리를 상징합니다. 그러니 정신을 바짝 차리고 다른 사람의 발전으로 인해 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28. 거북이를 파는 꿈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영적 안녕에 위협이 되는 몇 가지 행위를 저질렀을 것입니다. 꿈의 시나리오는 또한 당신을 이용하려는 합당하지 않은 사람을 만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29. 거북이를 사는 꿈

그것은 삶의 여러 영역에서 좋은 건강과 행복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애완 거북이를 사기 위해 애완동물 가게를 방문하는 자신을 본다면 직장이나 관련 분야의 누군가가 당신의 잠재력을 알아보는 표시일 수 있습니다.

30. 애완 거북이를 새장에 넣는 꿈

 

재물을 상속받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재산만큼 큰 것은 아닐지라도 적어도 대박을 터뜨리고 귀중품을 따게 될 것입니다. 

 

31. 애완 거북이를 소유하는 꿈

꿈의 시나리오는 최근 프로젝트 및 작업의 재정적 이익을 의미합니다.

32. 포로가 된 거북이의 꿈

누군가가 당신이 인생에서 어떻게 나아갈지 지시하고 있습니까? 포로 상태의 거북이는 누군가가 당신의 각 동작을 제어할 가능성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 상황은 당신을 화나게 했고 당신은 자유를 갈망하게 되었습니다.

33. 거북이에게 돌을 던지는 꿈

당신을 파멸시키려는 매처럼 지켜보는 라이벌이 있습니까? 거북이에게 돌을 던지는 꿈의 사건은 위험한 사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당신이 이전에 한 일에 대한 복수를 추구하는 라이벌일 것입니다.

34. 공격적인 거북이의 꿈

꿈속의 공격적인 거북이는 현실 세계의 문제에 대한 두려움, 좌절, 분노를 상징합니다. 당신의 삶에 몇 가지 중요한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물의 폭력적인 행동에 따라 당신은 아마도 그러한 변화에 저항할 것입니다. 

공격적인 거북이는 또한 당신의 성취되지 않은 삶의 목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35. 다친 거북이의 꿈

 

꿈에서 부상당한 거북이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직면했거나 곧 직면할 수 있는 실망을 의미합니다.

36. 거북이 사냥의 꿈

여기서 시나리오는 문제를 용감하게 직면하는 대신 문제를 피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조만간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리 무시하려고 해도 꿈은 빨리 고칠 것을 제안합니다. 결국, 당신 외에는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37. 거북이를 잡는 꿈

누군가 또는 사람들과 갈등을 겪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꿈은 당신이 그들을 이길 것임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꿈에서 거북이를 잡는 것은 단기적인 성공을 상징하기 때문에 당신과 상대방 사이의 문제는 곧 다시 발생할 것입니다.

38. 거북이가 죽는 꿈

그것은 문제, 고통을 의미합니다. 죽어가는 생물을 구할 수 있었다면 개선을 시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39. 거북이를 죽이는 꿈

일반적으로 꿈에서 거북이를 죽이는 것은 징조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해석은 다를 수 있지만 꿈은 가족 내에서 유혈 사태로 끝날 사건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거북이를 죽인 경우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처리해야 할 몇 가지 작업이 있습니까?

그런 다음 꿈의 시나리오는 이 시간에 시간을 할애하라고 조언합니다. 일을 서두르면 실수를 저지르는 징후가 있습니다.

어떤 해석가들에 따르면, 거북이를 죽이는 행위만으로도 차단된 것처럼 보였던 상황이 진행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의 해석이 제대로 되려면 다른 변형도 고려해야 합니다.

40. 고기를 얻기 위해 거북이를 죽이는 꿈

 

좋은 꿈입니다. 당신은 곧 행운과 부자가 될 것입니다.

 


41. 거북이 고기를 먹는 꿈

일반적으로 꿈에서 거북 고기를 맛보는 것은 장수를 의미합니다. 또한 꿈의 풍경에 따라 앞으로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이 몇 가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꿈 해석자들에 따르면 꿈에서 거북이 고기를 먹는 것은 삶의 특정 측면에 대한 관점과 믿음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귀한 생물은 평화를 상징하기 때문에 다른 해석 그룹은 꿈에서 거북이 고기를 먹는 것을 징조로 간주합니다.

42. ​​거북이 떼가 당신을 쫓는 꿈

속은 망가졌지만 겉으로는 강인하고 강인한 모습을 하고 있는 사람과 곧 마주하게 될 것이다.

또한 깨어 있는 삶에서 몇 가지 합병증에 얽혀 있음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무력감을 느끼고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당신의 능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꿈은 거북이가 느린 속도에도 불구하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처럼 아무리 지쳐도 당신의 문제도 해결될 것이기 때문에 상황이 아무리 힘들어도 당신이 거기에 머물기를 원합니다.

43. 집 안으로 들어오는 거북이의 꿈

가까운 장래에 수입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꿈의 줄거리는 부와 재산의 증가를 의미합니다.

44. 길을 건너는 거북이 꿈

당신은 당신의 인생에서 몇 가지 특별한 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은 또한 다가오는 사건이 어떤 방식으로 당신의 연애 관계와 경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45. 사업하는 사람을 찾아오는 거북이의 꿈

 

여기서 생물은 막대한 이익을 상징합니다.

46. 여행자의 꿈 속의 거북이

당신은 머지않아 머나먼 땅으로 여행을 떠나 한동안 거기에 정착할지도 모릅니다.

 

47. 남자의 꿈 속의 거북이

그것은 경력 측면에서 행운과 발전을 의미합니다.

48. 여자의 꿈 속의 거북이

또한 경력 성장과 발전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아기를 갖기 위해 노력했다면 꿈의 비전에서 당신을 방문하는 거북이가 당신의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49. 큰 거북이를 꿈꾸는 임산부

그것은 귀하와 귀하의 아기 모두의 건전한 건강을 나타냅니다. 생물체의 크기는 특히 아기의 길고 건강한 수명을 나타냅니다.

50. 두 마리의 거북이를 꿈꾸는 임산부

 

꿈에 나오는 두 마리의 거북이는 사랑스러운 쌍둥이의 예감일 수 있습니다.

 

51. 검은 거북이 꿈

이 생물들은 여러분이 깨어있는 삶에서 직면하게 될 근본적인 만성 질환과 문제들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을 다시 정리할 방법을 찾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이 여러분을 너무 괴롭히게 해서는 안 됩니다.

52. 초록 거북이 꿈

녹색 거북이는 건강, 생명력, 희망, 그리고 기쁨을 상징합니다. 녹색 거북이를 꿈꾸는 것은 또한 영적인 인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53. 푸른 거북이 꿈

그것들은 여러분에게 충성했던 사람의 지혜, 진실성, 그리고 충실함을 나타냅니다.

54. 붉은 거북이 꿈

그것들은 여러분의 나쁜 기질과 그것이 여러분의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상징합니다. 여러분의 꿈 상태에서 붉은 거북이를 보는 것은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5. 황금 거북의 꿈

 

여러분의 꿈에 나오는 황금 거북이는 땀과 피를 통해 얻은 번영과 부를 상징합니다. 그것들은 또한 좋은 일들의 예감이 될 수 있습니다.

56. 무지개 빛 거북이의 꿈

무지개나 다양한 색깔의 거북이들은 여러분이 곧 즐거운 놀라움을 갖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57. 큰 거북이의 꿈

현재 허리에 몇 가지 문제나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곧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 문제가 아무리 심각해도 거대한 거북이는 당신이 그것을 극복할 것이라는 신호를 줍니다.

꿈은 또한 인내심을 갖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도록 상기시켜줍니다. 꿈속의 거대한 거북이는 또한 늙고 궁극적으로 죽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58. 작은 거북이의 꿈

목표 달성에 매우 가까워졌습니다. 운이 좋다면 이미 노력의 혜택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9. 아기 거북이의 꿈

그것은 당신이 현재 준비되지 않은 몇 가지 합병증에 직면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당신은 그것을 이겨내고 즐거운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긍정적으로 아기 거북이는 또한 당신이 겪고 있는 격동의 시간에서 벗어나기 위한 희망과 긍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60. 장수거북의 꿈

 

장수 거북은 거대하고 낙원과 장수를 상징합니다. 그들을 꿈꾸는 것은 곧 일어날 행운의 사건을 예고합니다.

이들은 일반적인 거북이와 달리 고무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꿈을 꾸는 것은 주변에 숨어있는 가짜 사람을 경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물고기 꿈 해몽 60가지

꿈에서 물고기는 다산, 발전 및 풍요를 의미합니다. 이 꿈은 개인적인 성장, 욕망의 성취, 인생의 목표 달성에 대한 단순한 반영입니다. 물고기는 수생 동물이므로 감정 상태와 사고방식을 나타

jaguar123.tistory.com

 

고양이 꿈 해몽 35가지

꿈에서 고양이를 보는 것은 일반적으로 독립적인 정신, 여성의 성욕, 창의성 및 힘을 상징합니다. 다른 꿈 해석과 마찬가지로 꿈에서 고양이를 만나거나 보는 맥락을 기억하십시오. 자신의 감정

jaguar123.tistory.com

 

코끼리 꿈 해몽 70가지

꿈에서 코끼리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공 및 사회적 지위와 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과의 협력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jaguar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