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5가지

by jaguar123 2022. 11. 11.

신장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의 증상은 때로는 미묘할 수 있어 어떤 사람들은 증상이 없거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알아볼 15가지의 증상 중 하나 이상이 있거나 신장 문제가 걱정된다면 병원에서 혈액 및 소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5가지

 

1. 숨가쁨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숨 가쁨은 두 가지 방식으로 신장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첫째, 신체의 여분의 체액이 폐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둘째, 빈혈(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부족)로 인해 몸에 산소가 부족하고 호흡이 가빠질 수 있습니다.

2. 어지럽거나 허약한 느낌

신부전과 관련된 빈혈은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실신, 현기증 또는 약한 느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명확하게 생각하기 어려움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신부전과 관련된 빈혈은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기억력 문제나 집중력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음식에서 금속과 같은 맛이 느껴짐

혈액 내 노폐물 축적(요독증이라고 함)은 음식 맛을 다르게 하고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고기 먹기를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암모니아 호흡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혈액 내 노폐물 축적(요독증이라고 함)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속 쓰림, 메스꺼움, 구토

혈액 내 노폐물의 심각한 축적(요독증)도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은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매우 가려움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신장은 혈류에서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혈액에 노폐물이 쌓여 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손이나 발의 붓기

부전 신장은 여분의 체액을 제거하지 못하여 신체에 축적되어 다리, 발목, 발 및/또는 손에 부기를 유발합니다.

 

 


9. 항상 피곤함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건강한 신장은 에리트로포이에틴 또는 EPO라는 호르몬을 만들어 신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를 만들도록 지시합니다.

 

신장이 손상되면 EPO가 덜 생성됩니다.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가 줄어들면 근육과 뇌가 매우 빨리 피로해집니다. 이것은 빈혈이며 치료할 수 있습니다.

10. 유난히 추위를 느낌

빈혈은 따뜻한 방에서도 항상 춥게 느낄 수 있습니다.

 

 

11. 얼굴이 붓거나 부어오름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신장 기능이 떨어지면 몸에 축적된 여분의 체액이 제거되지 않아 얼굴이 붓게 됩니다.

12. 밤에 자주 일어나 소변을 봄

신장 손상의 증상 중 많은 부분이 소변과 관련된 것들인데요. 신장은 소변을 만들기 때문에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평소보다 더 자주, 많은 양의 소변을 보거나, 배뇨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13. 거품이 많은 소변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신장은 소변을 만들기 때문에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소변에 거품이 더 형성될 수 있는데, 정상보다 많은 양의 단백질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14. 갈색, 빨간색 또는 보라색 소변

신장은 소변을 만들기 때문에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어두운 색의 소변으로 소변을 자주 보지 않거나 평소보다 적은 양으로 소변을 보거나 혈액이 섞일 수 있습니다.

 

15. 소변을 볼 때의 압력이 세짐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신장은 소변을 만들기 때문에 신장에 이상이 생기 압박감을 느끼거나 배뇨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 12가지

신장은 많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콩 모양의 기관으로 혈액을 걸러내고,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호르몬을 생산하고, 미네랄 균형을 유지하고,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jaguar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