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갑자기 침침해지거나 시력이 나빠지는 것 같은 경험을 한 번 쯤은 하게 됩니다.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것은 가벼운 이유에서부터 중한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1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12가지
1. 눈 감염
결막염이나 각막염과 같은 특정 감염은 눈에 염증과 손상을 일으켜 시력이 갑자기 저하될 수 있습니다.
2. 연령 관련 변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시력이 자연스럽게 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안으로 알려져 있으며 눈의 수정체의 탄력성 상실로 인해 발생합니다.
3. 외상
머리나 눈에 타격을 가하면 눈이 손상되고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망막 박리
망막은 빛을 처리하고 신호를 뇌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 눈의 일부입니다. 망막이 박리되면 갑자기 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5. 백내장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야가 흐려지고 갑자기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6. 녹내장
녹내장은 시신경을 손상시키고 갑작스러운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안구 질환 그룹입니다.
7. 신경학적 상태
다발성 경화증이나 시신경염과 같은 특정 신경학적 상태는 갑작스러운 시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당뇨병성 망막병증
당뇨병 환자는 망막의 혈관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당뇨병성 망막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시력에 급격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9. 황반 변성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은 특히 중앙 시야에서 갑작스런 시력 상실을 일으킬 수 있는 일반적인 눈 상태입니다.
10. 약물
일부 약물은 부작용으로 시력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백내장과 녹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1. 뇌졸중
뇌졸중은 급격한 시력 변화뿐만 아니라 쇠약이나 무감각과 같은 다른 신경학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 종양
눈이나 뇌의 종양은 두통이나 발작과 같은 다른 증상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