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5가지

by jaguar123 2023. 1. 16.

손 또는 손가락 관절염은 최상의 활동적인 삶을 영위하는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병을 열 수 없거나 식료품 가방을 쥐거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쓸 수 없다면 고통에 움츠러들지 않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 중 다수는 수술 없이도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손가락이나 손의 관절염은 오래된 손상 후 수년 후에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60세가 되면 70%의 사람들이 엑스레이에 기반한 관절염을 앓게 됩니다. 75세까지 90%가 X-레이에서 관절염이 있지만 주목해야 할 중요한 점은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고 이로 인해 쇠약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손가락 관절염의 5가지 치료법입니다.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5가지


1. 손가락 또는 손 부목

보존 치료 중 하나는 밤에만 착용하는 일시적인 부목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손가락이 영향을 받은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야간 부목은 손과 손가락이 중립 위치에 놓이도록 도와줍니다. 손가락을 약간 구부린 상태로 유지하지만 손은 벌립니다. 부목은 류머티즘과 골관절염 모두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국소 또는 경구용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젤이나 크림 형태의 국소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항염증 약물이 경구로 복용하는 유사한 약물보다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고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국소 소염제는 활성 성분을 상당히 잘 전달할 수 있으며 경구용 소염제에 비해 부작용도 적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 경구용 항염증제도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코르티손 주사

 

코르티손 주사는 손 또는 손가락 관절염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주사에는 염증을 진정시킬 수 있는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치료법은 단일 관절이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하나 이상의 손가락이나 양손에 더 널리 퍼지는 관절염이 아닙니다.

 

4. 파라핀 왁스

파라핀 왁스는 손과 손가락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정말 유용한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종종 환자들에게 하루에 두 번 치료할 때마다 약 10분 동안 사용하도록 조언합니다. 따뜻한 왁스 안에서 손을 움직이면 통증과 염증이 줄어들고 인대와 관절이 따뜻해지며 이동성이 향상됩니다.

이 치료는 다른 손이나 손가락 부상, 탈구 또는 일반적인 경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보충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보충제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이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적절한 과학적 증거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신체의 모든 관절을 보호하는 조직인 연골의 천연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이 보충제는 골관절염에서 특히 손상된 연골 재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일반의약품 비타민 및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이 붓는 이유 12가지

손이 부으면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부종은 통증과 함께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물건을 들고 일상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손 부기는 일반적으로 체액 저류, 관

jaguar123.tistory.com

 

손이 차가운 이유 7가지

손이 차갑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손에 충분한 피가 흐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몸은 심장, 뇌, 폐와 같은 중요한 기관으로 더 많은 혈류를 만들어 손에서 멀어지도록 하여 이들 기관을 보

jaguar123.tistory.com

 

어깨가 아픈 이유 7가지

어깨는 신체에서 가장 다재다능하고 활동적인 관절 중 하나입니다. 팔의 앞, 뒤, 머리 위, 몸 전체, 옆으로의 움직임, 팔뚝의 회전 등 어깨 관절이 이 모든 움직임을 시작합니다. 부인할 수 없이

jaguar123.tistory.com


댓글